RPA적용사례_S반도체 홍대리

2019. 4. 17. 16:00RPA

S반도체 홍대리는 매일 제품 불량이 있거나 고객의 클레임이 발생하면 해당 제품이 생산되는 공정이력을 분석하여 원인 파악 및 조치보고를 해야 합니다.

 

제품 불량 및 고객 클레임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생산공정에서 발생되는 수많은 데이터 시스템을 하나 하나 접속해 데이터를 추출하여 찾아야 합니다. 문제는 원인을 파악하는데도 시간이 걸리지만, 원인에 대한 정확한 근거를 만들어야 하기에 시스템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다운받아 정리해야 됩니다. 1건 원인을 파악 하는데 약 1시간이 걸린다면 데이터를 찾아 정리하는데 4~5시간정도 걸립니다. 홍대리의 하루 일과의 반 이상이 데이터를 찾아 데이터를 찾아 정리하는데 소요됩니다.

 

데이터 추출 및 정리로 인해 중요한 원인분석 및 향후 대응안에 대한 고민은 하지 못하고 쌓여가는 보고서에 매일 야근하는 홍대리는 업무에 회의감을 느낍니다.

 

S 반도체는 업무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RPA도입을 하였습니다. RPA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기술입니다. RPA는 사람이 컴퓨터로 처리하는 '반복적', '규칙적', '대량의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소프트 웨어 로봇이 인간의 업무를 대신 수행 하는 것"

 

RPA 도입 후 홍대리는 데이터 추출과 정리를 RPA에게 맞기고 홍대리는 RPA가 작성한 정리된 데이터 기반으로 원인 파악과 향후 대응안에 대한 업무를 진행하니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제품의 불량률과 고객의 클레임 또한 상당수 줄어 들었습니다.

 

홍대리는 RPA 도입 후 생산적인 개인 활동을 통해 좀 더 다앙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S전자 우수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E-mail : rpa@echo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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